학습사이트 바로가기
노원월계 허정 원장
MC명 노원월계

이십대의 나이에 학원장이라는 이름을 달고 튼튼영어 마스터클럽의 문을 연 허정 원장!!
앳된 얼굴을 자랑하는 만 29세. 그러나 학부모와 아이들 앞에서는 카리스마와 동시에 친절한 모습으로 어필하는 능력 있는 학원장이다.
2010년 13명의 아이들로 학원을 시작해 지금은 100명에 가깝게 성장시킨 노하우는 무엇일까?
덩치를 키우기보다는 내실 있는 학원으로 지역 내 아이들과 오래 가고 싶다는 허 원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젊은 나이에 학원장으로 도전하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마스터클럽을 택한 계기가 있었는지?
원래 어학에 관심이 많았고, 학원강사로 일해본 경험도 있었기 때문에 늘 관심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계기는 저희 어머니 덕분이었죠. 튼튼영어에서 무려 20년 동안이나 지사장으로 일하시면서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갖고 있었고 마스터클럽 브랜드가 나왔을 때 저에게 자신있게 권유하셨어요. 저 또한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튼튼영어로 공부하고 배운 세대 입니다. 콘텐츠가 얼마나 훌륭한지, 교재 수준이 얼마나 탄탄한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마스터클럽데 대한 기대도 컸습니다.

 

Q)젋은 원장이기 때문에 겪는 장단점이 있을 것 같다.
학원장으로서 학부모나 학생, 강사와 수업 등 신경써야 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당연히 어려운 점은 있죠. 하지만 그보다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느끼는 보람이 더 크기 때문에 다 상쇄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튼튼영어마스터클럽의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은 처음 학원을 운영해보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시스템과 콘텐츠는 완벽하니... 준비할 것은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만 있으면 돼요!!

 

Q)실제로 운영해보고 느낀 점이 무엇인지?...
기존의 튼튼영어 브랜드는 홈스쿨링을 기본으로 합니다. 교재와 콘텐츠가 훌륭하지만 매일매일 세심하게 관리하는데 있어서는 마스터클럽이 확실한 장점이 있더군요. 특히 요즘처럼 맞벌이 부부가 많은 가정에서는 엄마가 매일 아이들 공부를 봐주기 어렵잖아요. 아이 공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최적의 프로그램이라고 자신 합니다.

 

Q)튼튼영어마스터클럽 교재의 특장점이 있다면?...
가장 큰 장점은 재미 있다는 것이죠. 공부가 즐겁다는 것은 성취도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다양성에 있습니다. 각각의 스토리라든지 영역별로 다른 구성이라든지 교재마다 특징과 개성이 있기 때문에 시기에 맞게 아이들 수준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강사 관리 및 교육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담임제가 아니다 보니 모든 선생님들이 각각의 아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요. 수업이 끝난 후에는 교사회의를 통해 그날의 학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개선 방향에 대해 논의 하죠. 또 학생일지를 쓰게 해서 개개인의 특이사항이나 성적 변화에 대해 반드시 메모하도록 합니다. 아이에 대해 놓치는 것이 없이 완벽하게 파악 할 수 있도록 모든 강사들이 노력 하고 있습니다.

 

Q)가르친 학생중 변화를 경험한 사레가 있는지?...
초등학교 1학년 때 저희학원에 처음 온 아이가 있었요. 얼마나 영어를 싫어하는지 1층에 버티고 서서 학원에 안 가겠다고 떼를 쓰며 울 정도였답니다.
어머니께 얘기를 들어보니 어릴 때부터 너무 많은 학원을 다니면서 학습에 대한 좋지 않은 기억만 쌓아왔더라고요. 그 아이에게 영어는 ‘재미없고 너무 싫은 무언가’로 각인이 되어 있었던거에요. 지금은 3학년이 되었는데, 그 어느 과목보다도 영어를 가장 좋아합니다. 마스터클럽에서 학습 기억을 수정했기 때문이지요.

 

Q)지역 내 학부모님들에게는 어떻게 어필하고 있는지?...
2년 전, 처음 이곳에 와보니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중계동 학원가에 대형 브랜드 학원이 밀집해 있기 때문에 그리로 아이들을 보내는 학부모님들도 계시더군요. 이를 반대로 생각해보면, 가까운 곳에 괜찮은 학원이 없기 때문에 일부러 멀리까지 학원을 다녀야 하는 현실인 거죠. 그만큼 영어에 대한 관심이 높고 학구열이 뜨거운 부모님들이 많아요. 그래서 저희 마스터클럽이 처음 오픈했을 때 많은 학부모님들이 반가워하셨답니다.
학부모님들도 어렸을 때 한번쯤 튼튼영어를 접해본 세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찾아오시더라고요. 학원에서 제공하는 좋은 콘텐츠에도 만족하고 계시고요.

 

Q)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초등영어는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에 대한 기억을 ‘지루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즐겁고 신나는 것’으로 바꿔주고 싶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 입니다.

목록보기